Tips/Logic Pro X

[Logic Pro X-로직프로] "Incompatible Audio Units found" 플러그인 매니저 문제 해결 방법

Manny Kim 2022. 7. 3. 04:10

플러그인을 새로 설치하고 Logic Pro를 열면

위와 같이 Scanning Audio Units(finalized ? of ?) 라고 나타나며

새로 설치된 플러그인들을 스캔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불러와지지 않는 플러그인들이 있을 경우

Incompatible Audio Units found 라는 메시지와 함께

Plug-in Manger에서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Star Plug-in Manager를 눌러 Plug-in Manager에서 목록을 확인해보면 

로직이 정상적으로 읽을 수 있는 플러그인들은 Successfully Validated라는 말과 함께 체크 마크가 있지만

그렇지 못한 플러그인의 경우는 Failed Validation이나 Couldn’t be Opened 라고 나타납니다.

 

특히 인텔 맥에서는 잘 작동하던 플러그인들이 M1칩이 들어있는 신형 맥에서 위와 같은 상황으로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해당 플러그인의 제조사가 새로운 맥 시스템에 맞춰 업데이트 개발을 하지 않았을 경우라면 M1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1맥인텔(Intel)맥으로 인식하게 해서 Logic Pro를 사용하는 방법,

바로 Rosetta 2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응용 프로그램 목록에서 Logic Pro의 아이콘 위에 오른 클릭을 한 뒤 ‘정보 가져오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나고

‘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 라고 되어 있는 곳에 체크를 한 뒤 로직을 다시 열면

인텔맥에서 사용하던 플러그인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Logic Pro를 M1 네이티브로 열었다가 이미 위와 같은 문제를 겪은 경우에는

Rosetta를 사용해서 열었다고 해서 곧바로 열리지 않습니다.

 

Logic Pro의 상단 ‘Logic Pro’ 메뉴를 누르고

‘Preferences’에서 오른쪽 하단에 나타나는’ Plug-in Manger’를 누릅니다.

 

여기서 확인해보면 아까 위와 같이 문제가 되었던 플러그인들은 여전히 Couldn't be opened로 나타날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플러그인들을 키보드 Shift를 누르고 한번에 모두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하나만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Reset & Rescan Selection’을 누릅니다.

 

그러면 노트 같은 모양의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글씨가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멈출 때까지 잠시 기다려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AU Validation Succeeded’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 창을 닫고 Plug-in Manager 창을 확인해보면 해당 플러그인에 Successfully validated라는 메시지와 함께 

정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체크마크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로직을 종료한 뒤, 

응용 프로그램 > ‘정보 가져오기’를 눌러 ‘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 옆 체크마크를 해제하고 

다시 로직을 실행시킵니다.

 

대부분의 경우 M1 버전 Logic Pro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각 플러그인 회사들의 웹사이트에는 

자신들의 제품들이 어떤 컴퓨터 환경에 대해 지원이 되고 있는지 여부를 공지합니다.

플러그인을 구입할 때 항상 본인의 시스템에 정상적으로 지원이 되는지 확인하고 구매하기 바랍니다.